복 음 과  빛  제 5권  제 482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진실한 증언은 힘이 있다 (잠 21:28)

본문
묵상


  28절은 멸망할 거짓 증인과 담대한 참된 증인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때로 자기 방어와 이익을 위해서 거짓 증언을 합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거짓말을 하지만, 나중에는 그 거짓말을 합리화하기 위해서 고의로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거짓말을 영원히 감출 수는 없습니다. 거짓말은 언젠가 드러나게 되며, 그때에 거짓 증인은 큰 수치와 피해를 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진실한 증인은 담대하며 누구에게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진실이 드러나는 날에 참된 증인은 하나님의 사랑과 이웃의 신뢰와 존경을 받게 됩니다.

*
진실한 증언은 힘이 있다 (28)
 
 "거짓 증인은 패망하려니와 확실히 들은 사람의 말은 힘이 있느니라(28) "

 
 "거짓 증인은 패망하려니와(28(상)).." 거짓 증인은 사실이나 진실에 근거하지 않은 거짓말로 증언을 하는 사람입니다. 재판은 진실을 가려서 공의를 시행하는 일입니다. 검사와 변호인은 재판에서 이기려고 자기에게 유리한 증언과 증거를 제시하려고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증언과 증거가 진실에 기초하는 한 그들의 변론은 큰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재판에 이기기 위해서 일부러 거짓 증언을 하는 일은 악한 일입니다. 악인은 거짓 증언을 해서라도 재판에서 이기려고 합니다. 때로 악인의 거짓 증언이 진실로 간주되어서 악인이 재판에서 이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공의로우신 하나님은 모든 일을 아시기 때문에, 결코 이러한 일을 묵인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거짓 증인을 찾아 내서 그에게 합당한 댓가를 받게 하십니다. 아합 왕의 아내인 이세벨은 거짓 증인을 세워서 나봇을 죄인으로 만들고 그의 포도원을 빼앗았습니다. 그녀는 잠시 원하는 뜻을 이룬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를 가증히 여기시고 그녀를 죽여서 그 피를 개가 핥게 만드셨습니다.

  
"확실히 들은 사람의 말은 힘이 있느니라(28(하))." 이 구절을 원문대로 직역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듣는 사람은 계속해서 강하게 말하느니라." 거짓 증언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더 나은 증거가 제시되면 그 말을 바꾸거나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진실한 증언을 하는 사람은 어떠한 반대 증거에도 굴하지 않고 자기의 입장을 고수할 수 있습니다. 반대편에서 여러 가지 견해나 증거를 제시해도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자기 말을 바꾸거나 포기하지 않습니다. 진리 편에 선 사람은 담대하며 초지일관한 태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이기적인 욕심을 좆지 말고 진실 편에 서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결국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때로 진실을 숨기고 거짓 증언을 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때로 우리는 진진실을 포기하도록 위협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진리가 승리한다는 것을 믿고 이런 유혹과 압력에 굴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진리 편에 진실을 말하는 사람을 승리의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적용: 왜 거짓 증언이 위험한 지 말해보자. 우리는 자기 유익을 위해서 진실을 은폐, 과장하기거나 거짓말을 한 적은 없는지 반성해보자.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