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463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죄인의 길은 크게 구부러진 길과 같다 (잠 21:8) 

본문
묵상


  8절은 죄인과 의인을 두 개의 길로 비유하고 있습니다. 죄인의 길은  심히 구부러진 길과 같으며, 깨끗한 자의 길은 곧고 바른 길과 같습니다. 죄를 범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하는 자들은 크게 구부러진 길처럼 험한 삶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여호와를 경외하고 정직한 삶을 사는 사람은 곧은 도로처럼 평안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
죄인의 길은 험악하다 (8)
  
"죄를 크게 범한 자의 길은 심히 구부러지고, 깨끗한 자의 길은 곧으니라(8)."

  "죄를 크게 범한 자의 길은 심히 구부러지고(8(상)).." 본문에서 "죄를 범한"으로 번역된 말(와자르)은 성경에서 이곳에서만 사용된 단어입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 단어를 '거만한', '비열한', '그릇된' 등의 의미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말을 개역성경처럼 '죄를 범한', 또는 '유죄의'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는 이 말과 동의어인 '짐을 싣다' 혹은 '죄를 쌓아놓은' 등을 의미하는 아라비아어에 두고 있습니다다. 또 구부러졌다고 번역된 말(하파크파크)은 원래 '곡해되었다'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 그러나 이 말은 하반절의 '곧으니라'는 말과 대조가 되고 있기 때문에, 이 말은 개역성경처럼 '구부러지고'로 번역하는 자연스럽습니다. 죄인의 길은 마치 크게 구부러진 산 길과 같습니다. 이러한 길은 길이 매우 험하고 사람들이 길을 가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한 번 죄를 지으면 그 죄가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계속해서 또 다른 죄를 짓게됩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삶은 왜곡되고 복잡해서 일을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깨끗한 자의 길은 곧으니라(8(하))." 그러나 정결한 자의 길은 곧은 도로와 같습니다. 우리는 자동차를 타고 가다가 때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가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넓고 곧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먼 길을 쉽고 신속하고 편안하게 갈 수 있습니다. 정직한 자의 길은 곧고 평탄합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살았습니다. 그는 사람의 눈에 잘보이려고 하지 않고, 하나님을 경외하며 경건하게 살았습니다. 그때에 바벨론 관리들이 그가 높은 자리에 앉은 것을 못마땅하게 여겼습니다. 그들은 다니엘을 해치기 위해서 모든 자료를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니엘의 흠이나 결점을 찾지못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게 사는 사람은 이와 같이 곧고 단순합니다. 정직한 사람은 단순하고 투명한 삶을 살며 마음에 평안을 누립니다. 그러나 죄를 지은 사람의 길은 복잡하고 부정한 일들이 꼬리를 물고 나타납니다.

적용: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와 동침하고 그 사실을 숨기기 위해서 남편인 우리야를 죽게 만들었다. 그 후에 다윗의 집은 폭력과 부정이 끊없이 계속되었다. 이와 같이 죄는 인생을 힘들고 험악하게 만든다.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