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413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오직 여호와의 뜻만 온전히 선다 (19:21)

본문
묵상


 
 20절은 하나님의 계획을 듣는 자가 지혜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되는 21절은 우리가 관심을 갖고 들어야 할 계획이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각자 마음에 여러 가지 인생 계획들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계획을 세워도 결국 이루어지는 것은 여호와의 뜻입니다. 이 뜻을 좇아 행하는 사람은 형통할 것이며, 이를 거스리는 자는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 오직 여호와의 뜻만 온전히 선다 (21)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21)."

 
 "사람의 마음에는 많은 계획이 있어도(21(상)).."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계획을 세웁니다. 우리는 어릴 때에 여러 가지 꿈과 비젼을 갖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면서 이러한 꿈과 비젼이 그대로 이루어지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또 공동체나 회사에서도 많은 토론을 통해서 여러 가지 사업 계획들을 세웁니다. 그러나 이런 계획이 모두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계획들 중에 많은 것들은 환경의 변화나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중단되거나 포기해야 합니다. (눅 12:16-19)을 보면 한 어리석은 부자가 나옵니다. 그는 추수를 많이 한 후에 큰 창고를 짓고 그 곳에 곡식을 저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 곡식을 보면서 마음껏 즐기며 살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보시고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어리 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가 예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눅 12:20) 이와 같이 우리도 앞 일에 대해서 많은 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모두 우리 뜻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여호와의 뜻만이 완전히 서리라(21(하))." 사람이 많은 계획을 세워도 결국 이루어지는 것은 여호와의 뜻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절대적인 주권을 갖고 자신의 계획과 뜻을 실행해 가십니다. 하나님의 뜻은 누구도 막거나 간섭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떤 일을 계획할 때에 그 일이 하나님의 뜻에 맞는지 심사숙고 해야 합니다. 경건한 성도들이 일을 추진할 때에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묻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기도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묻고, 그 뜻에 순종하는 사람은 하는 일마다 형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묻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일을 추진하거나,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는 사람은 좌절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사람이 많은 계획을 세워도 이루어지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시 2편)을 보면 열방의 군왕들과 관원들이 모여서 메시야를 거부하고 하나님의 계획에 맞설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보시고 비웃으면서 "내가 철장으로 그들을 치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좆는 것이 지혜이며 형통하느 비결입니다.


적용: 일을 계획하고 추진할 때에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물어야 하는 이유믐 무엇인가? 마음대로 일을 추진하다가 실패한 경험은 없는가?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