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358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거짓된 삶은 재앙을 부른다 (17:20) 

본문
묵상


  성령님은 진리의 영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의 지배를 받는 사람의 마음과 언어는 진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축복과 번영을 불러옵니다. 그러나 사단은 거짓의 영입니다. 그러므로 사단의 지배를 받는 사람의 마음과 언어는 거짓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고 재앙을 만나게 됩니다. 오늘 잠언은 마음과 혀가 거짓된 악인의 운명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 거짓된 삶은 재앙을 부른다 (17:20)
 
 "마음이 굽은 자는 복을 얻지 못하고, 혀가 패역한 자는 재앙에 빠지느니라(20)."

  
"마음이 굽은 자는 복을 얻지 못하고(20(상)).." 여기에서 '마음이 굽은 자'는'마음이 거짓된 자'를 말합니다.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는 행동은 조심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마음 단속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행동은 모두 마음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사악하고 거짓된 마음을 가진 자는 거짓되고 사악한 행동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잠언은 우리에게 "무릇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여기에서 나느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미련한 자의 마음은 거짓과 비진리에 의해 지배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악령을 좆아 죄와 불법을 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은 우리의 마음을 변화시켜주십니다. 성령은 하나님의 자녀들 안에 계시면서, 마음을 정결케 만들고 마음을 기울ㄹ여서  하나님의 전이 되게 만듭니다.

  "혀가 패역한 자는 재앙에 빠지느니라(20(하))." 이 잠언 역시 동의적 병행법으로 되어 있습니다. 후반절에 나오는 "혀가 패역한 자"는 앞절에 나오는 마음이 굽은 자"와, 그리고 "재앙에 빠진다"는 말은 앞절에 나오는 "복을 얻지 못한다"는 말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음이 거짓된 자'는 혀도 패역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서 '패역하다고 번역된 말은 '거짓된 것'을 의미합니다. 마음이 거짓된 자의 입에서 거짓 말이 나오는 것은 당연합니다. 악인은 언어에 신중하지 못하며, 악한 말을 마구 쏟아냄으로 그 말을 듣는 사람을 미혹하고 그 마음에 상처를 입힙니다(잠 8:13; 10:31). 이러한 점에서 사람의 말은 그의 마음과 인격을 나타냅니다. 거짓 마음을 가진 사람은 그 말도 거짓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사람을 경계하고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받지 못하며, 재난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진리의 영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지배를 받는 하나님의 자녀들의 마음과 입술은 진실하고 정결합니다.

적용: 내 마음과 언어는 거짓되지 않은가? 이 시간 성령님께 우리의 마음을 정결하고 진실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