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307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잠 16:3) 

본문
묵상


 우리는 앞에서 하나님께서 인간의 길을 결정하시며, 우리의 외적 행위뿐 아니라 내적 마음까지 모두 알고 계신다는 것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 이제 계속되는 3절에서 잠언서는 독자들에게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는 자를 도와주시며, 그의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실 것입니다.

*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16:3)."

 
 3절에서 잠언서 저자는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3)(상))" 권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맡기라'고 번역된 말('골)은 '굴린다', '던진다'는 뜻을 가진 말로서, '전폭적으로 의뢰하고 위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시 22:8;37:5). 하나님께서 인간의 모든 길을 정하신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겸손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인간의 모든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공정하게 처리하신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하나님의 판결을 신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참된 신앙을 가진 사람들은 최선을 다해서 일을 계획하고 추진하고, 그 일의 결과에 대해서는 하나님께 맡깁니다(벧전 5:7). 이러한 사람은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으며, 일의 결과에 상관 없이 평안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신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는 사람은 "
그의 경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3(하))." 하나님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교만히 행하는 자를 미워하시며 저주하십니다. 그러므로 교만한 자들은 갑자기 예상치 못한 장애물과 암초를 만나서 계획했던 일이 수포로 돌아가고 맙니다. 그러면 그들은 자신이 연약한 피조물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겸손해집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의 부족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자신의 일을 하나님께 맡깁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사람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그들이 가는 길을 인도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수많은 장애물과 암초들을 피해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을 너무 신뢰하지 말고, 겸손하게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또한 자신의 길을 인도해 달라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