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290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참된 경건은 삶을 통해 나타난다(잠 15:26)  

본문
묵상


  진정한 예배와 경건은 삶을 통해 드려지는 예배입니다. 악한 생각과 말은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일은 부정하고 흠이 있는 제물과 같아서 하나님께 열납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랑과 선한 말은 하나님을 기브게 합니다. 이러한 삶은 흠이 없고 정결한 제물과 같아서 하나님께 열납될 수 있습니다. 참된 예배는 순종을 통해 드려지는 살아있는 예배입니다.

* 참된 경건은 삶을 통해 나타난다(26)

  "악한 꾀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시나 선한 말은 정결하니라(26)."

  
"악한 꾀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십니다(26(상))." 하나님은 우리의 행위뿐 아니라 우리가 가진 생각과 사상을 판단하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기 때문에 우리의 모든 생각과 마음을 아십니다. 사람들은 악한 꾀를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그들을 정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해도 그것을 가증하게 여기십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기 때문에, 그 판단은 공의롭고 실수가 없습니다. 마음으로는 악을 도모하고, 겉으로는 경건한 척하는 이중적인 행위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행동뿐 아니라, 마음과 생각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모든 악은 마음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므로 경건한 사람은 자기 마음이 악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하며 단속합니다.

  "
선한 말은 정결합니다(26(하))."
여기에서 '선한 말'로 번역된 말(이므레 노암)은 "유쾌하고 즐거운 말"을 의미하며, "정결하다"고 번역된 말(테호림)은 "순결하고 흠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사람은 지치고 낙심한 사람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합니다. 지혜자는 이웃을 사랑하며 선하고 의로운 말로 이웃을 위로하고 격려합니다. 이러한 말과 행동은 하나님 앞에 흠이 없고 정결한 제물과 같습니다. 남을 해치려는 악한 생각은 흠이 있고 부정한 제물과 같아서 하나님께 열납되지 못합니다. 그러나 지헤자의 선한 말은 흠이 없고 정결한 제물과 같아서 하나님을 기쁘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예배는 사랑을 실천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악한 자의 예배를 거절하시고, 선한 자의 예배를 받아주십니다.

적용문제: 우리의 생각과 말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가? 우리의 생각과 말이 선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성령님께 기도하자

                            - 다음 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