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224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의인은 소원을 성취하고 기뻐한다(잠 13:19)

서론

  의인은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해서 거룩한 소원을 품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거룩한 소원을 축복하시며 그들의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그러나 악인은 탐욕과 정욕을 좆으며 죄가 주는 쾌락을 즐기며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악인을 저주하시며, 그들의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게 하십니다.

내용


* 의인은 소원을 성취하고 기뻐한다(19)

  "소원을 성취하면 마음에 달아도 미련한 자는 악에서 떠나기를 싫어하느니라(19)."

  "소원을 성취하면 마음이 답니다(19(상))." 의인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선하고 옳은 소원을 갖습니다. 의인은 하나님 나라와 그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며, 이를 위해 날마다 기도합니다. 이러한 선한 소원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며, 그 소원이 이루어게 해주십니다. 그러므로 의인은 그 소원을 성취하게 되고, 이로 인해 크게 기뻐합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 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6:24). 우리는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해서 거룩한 소원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이러한 소원을 갖고 기도할 때에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여 그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우리는 선하고 의로운 소원을 갖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는 반드시 그 소원을 이루고 크게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
미련한 자는 악에서 떠나기를 싫어합니다(19)." 의인은 선한 소원을 소유하고 그 소원을 성취하고 기뻐하지만 악인은 그렇지 못합니다. 악인은 이기적인 욕심을 추구하고 탐욕과 정욕을 좆아 그릇된 길을 걷습니다. 악인이 가진 소원은 이기적이며 악하고 추악합니다. 이러한 소원은 하나님의 진노를 불러 일으키며 성취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의인의 소원을 귀중히 여기시고 그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만, 악인의 소원은 저주하십니다. 그러므로 악에 머물면서 기도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의인은 죄를 떠나 거룩한 소원을 갖고 살지만, 악인은 이기적 탐욕과 정욕을 좆아 죄가 주는 쾌락을 즐기며 살아갑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갑자기 하나님의 징계가 임하게 되어 순식간에 멸망하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좆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이기적인 욕심을 좆아 살고 있습니까?

  의인은 하나님 나라와 그 뜻을 위해서 거룩한 소원을 품고 살아갑니다. 하나님은 의인의 소원을 축복하시며 그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그러나 악인은 탐욕을 좆아 이기적인 소원을 갖고 살아갑니다. 이러한 소원은 하나님의 진노를 일으키며 성취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기적인 욕심을 버리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거룩한 소원을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