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199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진실한 말은 영원히 보존된다(잠 12:19) 

서론

 진실한 말은 그 효력과 가치가 영원히 보존됩니다. 진실한 말은 잠시 오해를 받을 수 있지만 그 진위가 드러나는 날에 존경과 신뢰를 얻게 만듭니다. 그러나 거짓 혀는 눈깜짝일 동안만 그 가치가 효력이 있을 뿐입니다. 거짓은 잠시 남을 속일 수는 있지만, 사실이 드러나는 순간 그 가치를 잃고 수치와 멸망을 거두게 됩니다.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은 진실한 말과 거짓된 말의 가치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내용


* 진실한 말은 영원히 보존된다(12:19)

  "진실한 입술은 영원히 보존되거니와 거짓 혀는 눈깜짝일 동안만 있을 뿐이니라(19)."


 
 "진실한 입술은 영원히 보존됩니다(19(상))." 진실한 말은 진리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 효과가 영원히 유지됩니다. 진리는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가 여전하고 그 효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정직한 사람은 처음에는 의심을 받아도 시간이 흐르면 그 진실함을 인정 받게 되며, 이로 인해 그의 말은 신뢰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의 말은 금과 보석처럼 가치가 높으며, 사랑과 존경을 불러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며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시편 기자는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른다"고 고백했습니다(시 19:9). 현대는 거짓이 판을 치고 있고 거짓이 유능한 것처럼 취급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움직이는 가장 큰 무기는 정직과 진실입니다. 정직과 진실은 처음에는 인정을 받지 못하지만, 결국에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깊은 신뢰감을 얻게 만듭니다. 영원한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두고 실천하는 사람은 끝까지 남아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
거짓 혀는 눈깜짝일 동안만 있을 뿐입니다(19(하))." 현대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작은 이익을 얻기 위해서 남을 속이고 또 거짓말을 합니다. 우리는 거짓과 술수로 잠시 동안 남을 속일 수 있고, 또 이로 인해 유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 거짓은 반드시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거짓말은 오직 그것이 드러날 때까지만 유용합니다. 거짓이 거짓으로 드러나는 날, 속임을 당한 사람은 크게 진노하게 될 것입니다. 그 사람은 다시는 거짓말을 하는 사람을 믿지 않을 것이며, 거짓말을 한 사람은 신용을 잃고 자신이 얻은 작은 이익보다 훨씬 더 큰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잠시 손해를 보더라도 거짓말을 하는 것보다 진실을 지키는 것이 낫습니다. 진실한 말은 그 효력과 가치가 영원하지만, 거짓말은 그 말의 진위가 드러날 때에 즉시 그 효력을 잃고 수치와 멸망을 거둘 뿐입니다. 우리의 말과 혀는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합니까?

                              - 내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