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190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지혜로운 여인은 남편의 면류관이다(잠 12:4)

서론

  사람에게 있어서 결혼은 중요합니다. 좋은 배우자를 만나면 인생을 역전시키고 비교적 순탄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좋지 못한 배우자를 만난 사람은 어렵고 힘든 삶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결혼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은 좋은 배우자와 악한 배우자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내용


* 지혜로운 여인은 남편의 면류관이다(12:4)

  "어진 여인은 그 지아비의 면류관이나, 욕을 끼치는 여인은 그 지아비로 뼈가 썩음 같게 하느니라(4)."

  "어진 여인은 그 지아비의 면류관입니다(4(상))." 어진 여인은 남편을 존귀하게 해줍니다. 여기에 언급된 어진 여인은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뜻에 순종하는 지혜로운 여인을 말합니다. (잠 31:30)을 보면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지만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인은 칭찬을 받을 것이라!" 우리는 흔히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여인을 좋아합니다. 물론 아름다운 외모는 우리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아름다움은 쉽게 실증이 나고 진정한 유익을 주지 못합니다. 우리에게 진정한 유익을 주는 아름다움은 여호와를 경외하고 그 뜻을 행하는 지혜로움입니다. 이러한 여인은 남편을 기쁘게 하고, 남편을 영광스럽고 존경을 받게 만듭니다. 어진 여인을 아내로 둔 남편은 당당하고 영화롭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어진 여인을 얻거나 자기 아내가 지혜ㄼ게 해달라고 기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
욕을 끼치는 여인은 그 지아비로 뼈를 썩게 만듭니다(4(하)." 미련한 여인은 남편에게 수치심과 근심을 가져다 줍니다. 여기에 언급된 "욕을 끼치는 여인"은 여호와를 멸시하고 허영과 이기심을 좆는 여인을 말합니다. 이러한 여인은 탐심이 많고 정숙하지 못하며, 또한 이기적이고 비윤리적입니다. 이러한 여인은 미련하여 남편을 수치스럽게 만들고 남편의 애간장을 태웁니다. 이러한 여인을 아내로 둔 남편은 빨리 늙고 패가망신합니다. 미련한 여인은 남편과 다투며 남편의 약점을 드러냅니다. 이러한 여인은 남자의 몸과 영혼을 지치고 상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잠언서는 "다투는 여인과 함께 큰 집에서 사는 것보다 움막에서 혼자 사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합니다(21:9). 그러므로 우리는 자녀들이 미련한 아내를 얻지 않도록 기도해야 하며, 이미 결혼한 사람은 아내에게 지혜를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적용질문: (벧전 3:1-6,욥 2:9-10)을 읽고 사라와 욥의 아내의 처신을 비교해보자.

                            - 다음 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