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음 과  빛  제 5권  제 500호        Internet Daily Bible Study Institute

제목

 악인은 음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한다 (22:14) 

본문
묵상


  세상에는 여러 가지 유혹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러한 유혹들을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진리에 굳게 서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이러한 유혹에 빠져서 모든 것을 잃고 후회하며 살아갑니다. 14절 말씀은 사람들이 왜 이러한 유혹에 빠지는 지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키는 사람은 악한 자의 미혹에 빠지지 않지만, 하나님을 멸시하고 그 말씀을 버린 사람은 악한 자이 미혹에 넘어가서 그가 친 친 함정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
악인은 음녀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다 (14)
 
 "음녀의 입은 깊은 함정이라. 여호와의 노를 당한 자는 거기 빠지리라(14)."

  "음녀의 입은 깊은 함정이라(14(상))." 잠언서에서 "음녀의 입"은 하나님의 백성을 부패와 타락으로 이끄는 거짓말이나 유혹의 말을 의미합니다. 이 말은 문자 그대로 간교한 여인이 유혹하는 말일 수도 있고, 또는 상징적으로 진리를 벗어나게 하는 악한 자의 유혹일 수도 있습니다. 잠언서에서 음녀의 입은 종종 하나님의 백성을 우상 숭배로 이끄는 우상 숭배자의 말을 의미할 때도 있습니다(2:16-22;5, 7장). 14절은 이러한 음녀의 입을 가리켜서 "깊은 함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깊은 함정"은 사람들을 정욕과 거짓, 또는 우상숭배에 빠지게 만들어서, 그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녀의 말은 짐승을 잡기 위해 쳐놓은 덫이나 함정과 같아서, 일단 그 곳에 빠지면 치명적인 상처를 입거나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그러나 음녀의 말이나 거짓 교훈은 간교해서 치밀해서 정신을 바작 차리지 않으면 미혹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신을 차리고 깨어 기도하며 미혹에 빠지지 않도록 삼가 조심하고, 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가까이 해야 합니다.

  
"여호와의 노를 당한 자는 거기 빠지리라(14(하)))." 그러나 하나님께서 지켜 주시는 사람은 음녀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의 미움을 받는 사람은 결국 음녀의 미혹에 빠져서 덫과 함정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본문에서 "여호와의 노를 당한 자"로 번역된 말(제움 예화)는 원래 "여호와의 싫음을 당한 자", 또는 "하나님께 버림을 받은 자"라는 말입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믿지 않고 제 멋대로 사는 자는 하나님의 노하게 만들고, 하나님의 보호에서 제외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살아계심과 선하신 뜻을 계시해 주셨습니다. 우주와 양심과 하나님의 말씀은 분명히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선하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악인들은 마음을 닫고 이러한 계시들을 고의적으로 거부하고 제 멋대로 살아갑니다. 이런 사람들은 결국 하나님의 버림을 받게 되고, 악한 영의 미혹을 빠져서, 정욕을 좆거나 이단, 또는 우상숭배에 빠져서 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인도을 구하며, 진리에 굳게 서서 악한 영의 미혹에 빠지지 않도록 삼가 조심해야 합니다.

적용: 왜 하나님을 멸시하고 그 말씀을 거부한 자들이 악한 영의 미혹에 빠질 수밖에 없는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서 설명해보자.

                       - 다음 주 계속 -

연락처

발  행  인: 최영찬
이메일주소: bible
@biblenara.org
홈 페 이 지: 
http://biblenara.org
                  http://Biblenara.com